인사말

한반도인프라포럼은 한반도 인프라 개발 및 협력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논의를 위해 노력합니다.

Greeting

한반도 인프라 개발·협력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논의를 위한 플랫폼
한반도인프라포럼입니다.
Korea Peninsula Infrastructure Forum

「한반도인프라포럼」 공식 웹사이트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한반도인프라포럼」은 2019년 12월 11일에 출범한 민간 주도의 비영리 협력 플랫폼입니다. 인프라 협력을 통한 한반도 공동번영에 뜻을 같이 하는 111개 산업계·학계·전문기관 등의 422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다자간 협약을 체결한 9개 주요 공사·공단, 학·협회, 전문기관을 비롯하여 한반도 인프라 협력에 필요한 기획·사업·기술·재정·법률·홍보 분야 전문가 39인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가동 중입니다.

「한반도인프라포럼」의 주요 역할은 개발·협력 기반 마련, 정보 공유, 이슈 논의·발굴, 국제 교류·협력 추진, 제도·정책·기술의 공동 개발 등입니다.
포럼 출범 후 22개 협력 의제 발굴, 동북아 네트워크 구축, 공동포럼 개최 등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여러 성과가 있었습니다. 향후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실행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한반도인프라포럼」의 키워드는 미래비전, 공감대, 실효적 해법, 정책 발굴, 의제 추진입니다.
이 중에서 미래비전 속에서의 공감대는 우리 포럼의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입니다.

「한반도인프라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한반도 공동번영을 향한 길을 여러분과 함께 열어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병석「한반도인프라포럼」대표회장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